현재 미국에 살고 있지 않고 미국 거주지가 없는 상황에서 미국 계좌가 필요할 수 있다.
이럴때 한국에서 미국 계좌를 만드는 방법을 우연히 발견했다.
이베이에서 가끔 물건을 판 적이 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이베이와 연동된 금융 업체가 페이팔 (paypal) 에서 페이오니어 (payoneer) 로 바뀌어 있었다.
그래서 귀찮음을 무릅쓰고 페이오니어 계정을 만들고 인증을 했고, 오랜만에 페이오니어 계정에 다시 들어와서 둘러보니 내 명의의 미국 계좌가 있었다.
페이오니어 계정을 만들고 인증을 하면 First Century Bank 계좌가 자동으로 만들어지고 연동이 되는 듯 하다.
미국 계좌 전용 라우팅 넘버 (ABA Routing number) 도 확인할 수 있었다.
* annual account fee 로 $29.95 를 떼어간다.
----2024.07.13 수정----
위 방법은 미국 local bank account 를 owner가 아니라 beneficiary 로 개설하는 것으로, ACH routing 을 통한 개인간 거래가 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다른 방법으로 wise 라는 영국 핀테크 업체를 통해 미국 local bank account 개설이 가능한 것을 확인했다. 해외 결제 가능한 카드로 20불을 deposit 하면 local bank detail 을 확인할 수 있었다. ACH routing 을 통해 개인간 거래도 원활하게 되었다. 현재 임시적으로 미국 계좌 발급을 중단했다고 하는데, 곧 재개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증권 계좌의 미국 주식을 미국 증권 계좌로 옮기기 (0) | 2024.04.27 |
---|